현대자동차가 내연기관 시대부터 쌓아온 자동차 사업 노하우와 기술 역량, 브랜드 유산을 적극 계승하며 성공적인 전동화로의 전환에 박차를 가한다. 새로운 중장기 전략인 ‘현대 모터 웨이’(Hyundai Motor Way)를 통해서다.이를 통해 오는 2030년 전기차(EV) 200만대 판매를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 현대차는 향후 10년간 연평균 3조원 이상의 투자로 전동화 전환을 적극 추진할
소프트웨어 개발·공급사 인디카네트웍스, 코리아세븐 편의점 세븐일레븐,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기업 백퍼센트가 협력해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공유 서비스망 확대에 나서기로 했다. 배터리는 충전기기 소비를 비롯해 환경오염·탄소배출 등을 유발하는 주범 중 하나다. 정부차원에서 재활용 방안을 강구하고 있지만 마땅한 해법을 찾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동통신사 KT와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기업 ㈜백퍼센트가 보조배터리 공유 서비스 확대와 이를 활용한 새 통신 상품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19일 IT업계에 따르면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IoT 기술 제휴, 통신 결합 상품 출시, 신규 설치점 영업 협력, 보조배터리 공유 시장 정보 공유 등의 다양한 제휴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백퍼센트는 보조배터리 공
구매욕 자극하려면 희소성으로 승부…협업은 전혀 다른 강점의 브랜드와 저성장 시대가 이어지면서 소비자들은 좀처럼 지갑을 열지 않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든 활로를 뚫으려는 소비재 기업들은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머리를 싸매고 있다. 특히 고가품보다는 저가의 대량 생산용 소비재일수록 생존 경쟁이 치열해 나만의 ‘차별화 포인트’가 없으면 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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